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그날 본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 성지순례(무대탐방) 살펴보기

icon
바람 · · 수정: · 댓글 없음


그날 본 꽃의 이름은 우리는 아직 모른다(あの日見た花の名前を僕達はまだ知らない。)는 2011년에 방송되었던, 소꿉친구 여섯 명이 멘마(혼마 메이코)의 죽음 이후 보이는 심경의 변화를 다룬 작품입니다. (스포일러 안 하려고 조금 이상하게 썼을 수도 있습니다!) 작품 내용이나 줄거리 등은 여러분들이 더 잘 아실 것이라 생각하고 더 이상 설명하진 않겠습니다.

그날 본 꽃의 이름은 우리는 아직 모른다(이하 아노하나, あの花)는 작중 배경이 사이타마현의 치치부시(秩父市)입니다. 

성지


아노하나의 성지는 치치부시의 지역에 넓게 분포하고 있습니다. 세이부치치부역에서 오하나바타케, 치치부, 오노하라역 범위 주변에 대부분의 성지가 분포하고 있습니다. 성지들이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한 것이 아니라 일상적인 거리를 중심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전 조사를 한 뒤에 지도와 참고용 사진을 꼭 가져가실 것을 권합니다.

성지순례 기본 참고 자료로는 "그날 핀 꽃의 이름을 우리는 아직 모른다 무대 탐방 정리" 글을 추천합니다. 일본어로 되어 있는 것이 문제이긴 하지만 번역기 돌려도 잘 나오고 필요한 것은 지도와 대조용 사진 뿐이기 때문에 글을 꼭 읽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화별로 정리가 되어 있어서 최대한 많이 성지순례를 하고 싶다면 참고하실 만 합니다. 그렇지 않고 그냥 간단히 돌아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에서 소개해드리는 중요 장소만 보셔도 무방하겠습니다.


치치부다리



秩父橋 あの花

오프닝 뿐만 아니라 작중에 여러번 등장하는 장소입니다. 치치부 철도 오노하라역에서 500미터 가량 떨어져 있는 역입니다. 오프닝 때 멘마가 다리의 난간에 기대고 있는 모습이 등장하고 이후에도 많이 등장하는 유명한 장소입니다.

짓쇼산 죠린지

짓쇼산 조린지 절의 모습
(c) tak1701d, CC-BY-SA 3.0 (link)
싯쇼산 조린지 절 또한 아노하나의 오프닝에 등장한 곳인데, 오프닝 말고도 작중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장소입니다. 치치부 철도 치치부 역에서 약 1km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치치부시로 이동

西武秩父車站
세이부 치치부역의 모습


치치부시는 사이타마현에 있기는 하지만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도쿄 근교의 철도 개요와 패스 글에서 설명했듯이 이케부쿠로에서 특급(유료) 열차로 80분, 급행, 보통 열차로는 100분 가량 걸립니다. 쓸만한 패스도 마땅치 않기 때문에 그냥 표 끊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인 이동 시간과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세이부 이케부쿠로선 이케부쿠로~세이부치치부: 약 80분, 1480엔(유료특급)
  • 세이부 이케부쿠로선 이케부쿠로~세이부치치부: 약 100분, 780엔(이케부쿠로선 급행, 치치부선 보통, 환승 1회 필요)

특급권의 경우 세이부 이케부쿠로역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급행, 보통열차를 타고 가시면 일반 전철을 타고 가게 되므로 돈은 절약할지 몰라도 별로 편하지가 않습니다. 가난한 여행이 컨셉이 아닌 이상 특급권을 구입하셔서 특급 치치부호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쿠마가야까지 신칸센을 타고 가서 치치부 철도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긴 한데 도쿄 출발인 경우 시간이 더 걸립니다. 호쿠리쿠 지방이나 니가타현에서 오는 경우 유용한 방법일 수 있겠네요.

성지순례 팁


세이부치치부역에 도착하셨으면 근처에 있는 치치부 관광 정보관에 들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치치부 관광 정보관에 가시면 아노하나 성지순례 정보를 마지막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아노하나 코너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조사를 하나도 안 했다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가장 마지막 기회입니다.

하지만, 치치부 관광 정보관에 들려야 하는 가장 중요한 이유는, 자전거를 빌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세이부치치부역 근처의 성지만 보실 것이라면 필요가 없지만, 치치부 다리나 죠린지 등을 방문하시려면 자전거가 필수입니다. 세이부치치부역에서 치치부 다리까지, 중간에 성지순례 하는 것을 감안하면 대략 편도 4km 정도 됩니다. 적어도 왕복 8km 정도는 이동하셔야 합니다. 도보로 이동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최소 두 시간은 걸어야 하는 등 상당히 힘든 일정이 될 것이므로 자전거를 타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전거 대여 요금은 2시간 상품은 300엔, 4시간 상품은 500엔, 8시간 상품은 1000엔입니다. 대여 시간을 초과하면 1시간에 500엔 추가 요금이 붙습니다. 전동 자전거도 있는데 가격은 두배입니다. 체력을 위해서 전동 자전거를 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전거 대여시 신분증 제시(여권 등)가 필요합니다.

당연하지만 일본은 자동차가 왼쪽으로 다니니까 아노하나 성지순례 하시면서 자전거 타실 때에도 좌측통행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좌우를 살피실 때에는 오른쪽에 차가 오는지부터 살피셔야 합니다. 안전을 위해서 매우 중요합니다. 왼쪽 살펴보고 차가 없다고 가면 큰일이 날 수도 있습니다.

추가 정보


성지 순례 여행 계획을 세우는 방법, 정보를 얻는 방법, 일정 짜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정리를 한 포스트가 있습니다. 관심 있으시면 한번 읽어보시면 좋겠네요.

세이부치치부역에서 죠린지 절을 거쳐 치치부 다리로 가는 길에 성지가 가득합니다. 아노하나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작품 속 세계에 잠시 들렀다가 오실 수 있는 즐거운 여행이 되실 수 있으리라 자신합니다.


label

댓글 0

댓글 쓰기

취소

댓글 작성이 안 되실 경우 아래 링크를 이용해 주십시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