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일본의 특이한 역 (17) - 너의 이름은 성지가 근처에 있는 츠노가와역

icon
바람 · · 수정: · 댓글 없음

츠노가와역 승강장 모습.
(c) Planetary, CC-BY-SA 3.0 (link)

이번에 소개해 드릴 역은 츠노가와역(쓰노가와역)입니다. 솔직히 이 역은 골짜기 사이에 역이 있고 주변에 작은 마을이 있다는 것을 제외하면 특징이 없습니다. (구글 지도)

1934년에 역이 개업하고 2000년대 중반에 태풍으로 잠시 운행 중단한 적이 있습니다. 이 역은 무인역으로 열차에 탄 뒤에 차장에게 표를 사거나, 원맨운행인 경우 승차정리권을 뽑으면 됩니다.

대략 1~2시간마다 한 대 운행되기 때문에 무인역 치고는 꽤 많이 운행되는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쓰노가와역 시간표)


이렇게 별다른 특징이 없는 역인데도 특이한 역으로 소개하는 이유는, 근처에 너의 이름은 성지가 위치해 있기 때문입니다.





오치아이 버스 정류장입니다. 몇년 전까지만 해도 히다 순환 버스가 이 버스 정류장에 정차했지만 사정상 버스 운행은 중단되어 대중교통으로는 철도로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역과 바로 붙어 있는 것은 아니고 약 500미터 가량 떨어져 있습니다. (지도)

기차 시간표 : 토야마 방향, 타카야마 방향

타카야마 방향으로는 타카야마, 게로, 미노오오타역까지 운행하는 열차가 1~2시간에 한 대씩 다닙니다. 토야마 방향으로는 전부 이노타니역까지만 운행합니다. 이노타니역까지는 JR 도카이 소속, 이노타니역부터 토야마까지는 JR 서일본 소속이기 때문입니다.

이 역과 가까운 특급 열차 정차역으로는 히다후루카와역, 이노타니역이 있습니다. 사실, 두 역 사이에 쓰노가와 역이 있습니다.

별 볼일 없는 역이기는 하지만, 애니메이션 성지가 가깝게 있는 것이 신기해서 한번 다루어 보았습니다.
label ·

댓글 0

댓글 쓰기

취소

댓글 작성이 안 되실 경우 아래 링크를 이용해 주십시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