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부정기 일본 철도 소식 - 2017년 10월 26일

icon
바람 · · 수정: · 댓글 없음


태풍으로 인한 난카이 전철 일부 구간 운휴


태풍 21호 '란'이 일본 열도를 강타한 가운데 난카이 전철에 피해가 발생하여 일부 구간이 운휴중입니다. 운휴 구간은 난카이 본선 타루이~오자키간, 난카이 고야선 고야시타~고야산간 구간입니다. 난카이 본선은 해당 구간 사이에 있는 다리 교각 6개 중 하나가 기울어졌고, 고야선은 선로 밑의 흙이 휴실되어 선로가 공중에 뜬 상태가 되어 버려서 운행할 수 없습니다. 10월 26일 현재 해당 구간의 복구 계획은 없습니다.

이 영향으로 난카이 본선은 난바~타루이간, 오자키~와카야마시간 운행중이며, 고야선은 난바~고야시타간 운행중입니다. 불운 중 다행으로 난카이 공항선은 정상 운행 중에 있습니다. 공항급행, 라피트는 정상 운행합니다.

운휴 구간을 대신하여 대행 운송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대행 버스는 난카이 본선 타루이역~하코츠쿠리역간, 고야선 하시모토역~고야산역 사이에서 운행하고 있습니다. 난카이 본선은 JR선 대행 운송도 진행합니다. 불통 구간을 넘어서 이용하는 경우 JR난바~신이마미야~와카야마~와카야마시(JR 한와선), 히네노~간사이공항 사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0월 27일 추가) 난카이 본선의 구체적 운행 상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난카이난바~와카야마시간 특급 서던은 전부 운행하지 않습니다. 급행 와카야마시행은 하구라자키역까지 운행하나 평일 2개 열차는 운휴입니다. 구간급행 와카야마시행은 타루이역까지 운행하나 일부 열차는 운휴, 하구라자키역까지 운행, 또는 시간을 변경하여 운행합니다. 보통열차 와카야마시/미사키공원행 열차는 타루이역까지 운행하나 일부 열차는 하구라자키역이나 히네노역까지 운행합니다. 자세한 상황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와카야마시역~오자키역 구간은 각 역에 모두 정차하는 보통열차가 30여 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임시 시각표)

이번에 손상된 다리는 무려 99년 전에 지어진 다리로서 최근 10년간 아무런 보수로 한 적이 없습니다.

출처 : http://www.nankai.co.jp/contents/infonankaikoya.pdf
출처 : http://www.nankai.co.jp/var/rev0/0007/9338/namba.pdf
출처 : http://www.sankei.com/west/news/171025/wst1710250042-n1.html




도쿄 메트로 방일 외국인을 위한 Wi-Fi 확대


도쿄 메트로가 긴자선, 히비야선 일부 차량에서 제공하고 있는 방일 외국인을 위한 와이파이 서비스를 2020년까지 전 열차로 확대한다고 합니다.

출처 : http://news.mynavi.jp/news/2017/10/24/190/


ICOCA 이용 구역 확대 및 영역 통합


JR서일본이 발행하고 있는 교통카드인 ICOCA의 이용 구역이 확대됩니다. 현재는 긴키 지방, 오카야마/히로시마 구역, 이시카와현 구역으로 나눠져 있고 중간에 교통카드 사용이 불가능한 지역(호쿠리쿠 본선 일부, 산요 본선 일부, 아코선 일부)이 있습니다. 그러나 2018년 여름에 이 구역도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해서 하나의 구역으로 통합합니다.

다만 이용 구간에 IR이시카와철도, 아이노카제 토야마철도가 포함되어 있으면 기존 구역과 동일합니다. 또한, 교통카드로 탑승 가능한 거리의 최대가 200km으로 제한되나, 특급 열차의 승차권으로 이용하거나, 오사카 근교 구간 내에서만 이용할 경우는 제한이 없습니다.

출처 : http://news.mynavi.jp/news/2017/10/18/273/


철도 박물관, 신칸센 특별 전시


사이타마시 오미야구에 위치한 철도 박물관 2층 스페셜 갤러리에서 JR 발족 30주년을 기념하여 신칸센 특별 전시 "진화, 감각, 신칸센"을 개최합니다.

출처 : http://www.kotsu.co.jp/index.php?cID=7204


JR 홋카이도, 단독으로 유지가 불가능한 선구에 대한 설명



JR 홋카이도는 지난 12일 "단독으로 유지가 불가능한 선구"에 대해 지자체에 설명했습니다. JR홋카이도는 열차별 승차 현황, 각 역의 승차 인원, 정기권 발매 상황, 향후 20년간 선로 정비 비용 등에 대해 지자체에게 밝혔습니다.

이미 폐선하기로 합의된 히다카 본선 무카와~사마니간, 세키쇼선 신유바리~유바리간 뿐만 아니라, 수송 밀도가 200명 이하인 노선은 철도보다 다른 교통 수단이 적합하다고 밝혔습니다. 수송 밀도 200명 이상 2000명 이하는 이용이 적은 역 폐지, 열차 운행 재검토를 통한 경비 절감, 운임 인상, 이용 촉진을 통한 수익 증대 뿐만 아니라 상하 분리를 통한 경비 절감까지도 논의할 계획입니다.

출처 : http://news.mynavi.jp/news/2017/10/13/259/

개인적 의견을 밝히자면 만약 JR홋카이도가 분리가 안 되었더라면 현재보다 홋카이도 철도 상황은 나았을 것입니다. 왓카나이/아바시리행 특급 일부가 삿포로 출발에서 아사히카와 출발로 단축되는 일도 없었을 것이고요.. JR 분할 민영화 이후 처음으로 대규모 폐선이 있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참고: 2016년 기준 수송 밀도 200명 이하 노선

  • 루모이선 루모이~미사케간 : 67 (현재 폐선)
  • 삿쇼선 홋카이도의료대학~신토츠카와 : 79
  • 세키쇼선 신유바리~유바리 : 118 (폐선 예정)
  • 네무로 본선 후라노~신토쿠 : 152 (현재 운휴중)
  • 루모이선 후카가와~루모이 : 183
  • 히다카 본선 토마코마이~사마니 : 185 
참고로 JR홋카이도 노선은 삿포로 근교권을 포함, 전 노선이 적자입니다.

출처 : http://tabiris.com/archives/jr-hokkaido2016/


한큐 전철, 고베 지하철 직결 운행 계획 검토



고베 시장 선거에서 재선된 히사모토 기조 시장은 공약 중 하나인 한큐 고베선과 시영 지하철 세이신·야마테선을 연결하는 것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하철 세이신·야마테선은 신코베역에서 산노미야역을 거쳐 교토 북서부의 세이신주오(西神中央)역까지 있는 노선으로 산노미야역에서 한큐 전철과 연결할 계획이 있습니다. 고베시의 인구 감소를 막기 위해 세이신 지역의 통근/통학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대책입니다.

다만 현재 고가화가 되어 있는 한큐 전철의 산노미야역 근처 구간을 지하화해야 하는 문제점, 공사 비용 분담 등의 과제가 남이 있습니다. 총 사업비는 약 1천억엔 정도로 예상됩니다.

출처 : https://headlines.yahoo.co.jp/hl?a=20171024-00000048-mbsnews-l28
출처 : http://tabiris.com/archives/kobesubway/



label

댓글 0

댓글 쓰기

취소

댓글 작성이 안 되실 경우 아래 링크를 이용해 주십시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