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정보
상품명: 미츠보시 루트 옵션권(3つ星ルートオプション券, Three-Star Route Option Ticket (One-Way))
이용 기간: 2019/7/1~2020/3/31
발매 기간: 2019/7/1~2020/3/25
유효 기간: 7일간
발매 장소: JR East Travel Service Center(도쿄/신주쿠/시부야/우에노/하마마쓰초/도쿄 모노레일 하네다공항 국제선 빌딩역/나리타 공항역/나리타제2빌딩역), 일부 매표소(나리타 공항역/공항제2빌딩역/마츠모토역), 뷰플라자(나가노역, 마츠모토역)
가격: 성인 5,550엔, 어린이 2,750엔(6~11세)
이용 자격: 단기체류 외국인
범위: 마츠모토 → 히라유 → 다카야마 → 시라카와고 → 가나자와/신타카오카/도야마 혹은 가나자와/신타카오카/도야마 → 시라카와고 → 다카야마 → 히라유 → 마츠모토 편도 이용 (호쿠테츠 버스, 노히 버스/치테츠 버스 이용)
홈 페이지: https://option-ticket.mitsuboshi-kaidou.com/
미츠보시 가도, 즉 별 셋 가도는 미슐랭 가이드 별 세 개를 받은 겐로쿠엔(가나자와시의 정원), 갓쇼즈쿠리와 시라카와고(폭설에 대비한 가파른 지붕이 유명한 마을), 마츠모토성(마츠모토시에 위치한 성)을 비롯하여 호쿠리쿠-히다-신슈를 이어주는 길입니다. 미슐렝 별 세 개를 받은 관광지를 연결하면서, 그 근처에 있는 다른 관광지도 같이 보는 방식으로 기획한 패스 같습니다.
사용 전에 마츠모토/가나자와/신타카오카/도야마에 있는 버스 매표소에서, 옵션권을 티켓으로 교환해야 합니다.
기획 자체는 괜찮고, 패스가 커버하는 관광지도 다 가볼만한 곳입니다. 교통편이 좋지 않은 것이 흠입니다만...
문제는 딱 저만큼만 태워줍니다. 일단 저 패스를 쓰려면 마츠모토나 가나자와에 가야 하는데, 가나자와역에선 이 패스를 안 팝니다. 또한, 편도 이용만 됩니다. 게다가 구입 장소가 도쿄/마츠모토 등에만 있습니다. 가나자와/도야마 등에선 구입이 안 됩니다... 무조건 도쿄로 입국해야 합니다.
프리 패스라면 도야마나 가나자와로 입국해서 1주일간 둘러보고 출국해도 괜찮은데, 편도 이용만 되니까 문제입니다.
패스 자체가 이상할 뿐이지, 이 지역에는 좋은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아래 소개해 드리는 다른 패스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다른 패스와의 비교
JR 도카이/JR 서일본이 발매하는 다카야마/호쿠리쿠 지역 관광 패스가 있습니다. 이 패스는 '미츠보시 루트 옵션권'이 커버하는 지역 중 가나자와/고카야마/시라카와고/다카야마 간의 교통편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고야나 오사카에서 기차를 타고 와, 이 지역을 둘러본 뒤 돌아가는 교통편이 모두 커버됩니다. (연속 5일간 14,000엔)
히라유 온천하고 마츠모토 빼고는 이 패스로도 거의 다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나고야로 입국하셔서 '다카야마/호쿠리쿠 지역 관광 패스'로 둘러보시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 합니다. (도쿄에서 마츠모토/가나자와 갔다가, 다시 도쿄로 돌아오는 값까지 합치면 미츠보시 루트 옵션권보다 저렴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 https://jtravelwish.blogspot.com/2016/12/jr-tokai-rail-pass.html
댓글 0
댓글 쓰기
취소댓글 작성이 안 되실 경우 아래 링크를 이용해 주십시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