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폭우로 이이다선 일부 구간 운휴, 6월 19일 복구 예정

icon
바람 · · 수정: · 댓글 2개

2023년 6월 8일(목)과 9일(금)의 폭우로 인해 이이다선의 미카와히가시고역(三河東郷駅) 근처에 선로 내부로 토사 유입이 발생하였습니다. 사면이 붕괴하여 토사 일부가 선로로 쏟아졌습니다. 이로 인해 해당역을 포함한 신시로역~혼나가시로역 구간의 열차 운행이 중단됩니다.


도요하시역(豊橋駅) 신시로역(新城駅), 혼나가시네역(本長篠駅)과 히라오카역(平岡駅) 구간은 임시 다이어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사이에 낀 신시로역~혼나가시네역 구간은 토사 유입 복구 시간이 필요하므로 잠시 운행을 중단합니다. 운휴 구간의 버스 대체 운송 계획은 없습니다.

운휴 구간 운행 재개 예정일은 6월 19일(월)로 예정되어 있으며, 정확한 날짜는 재공지 예정입니다. 도요하시역과 이이다역 간의 특급 "이나지"는 전구간 운행 재개될 때까지 모든 열차가 운휴합니다.

 

(6/17 추가) 예정대로 이이다선은 6월 19일부터 전구간 운행 재개합니다. 하지만 당분간 토요하시역~신시로역~히라오카역 구간은 임시다이어로 운행합니다. 임시다이어는 JR 도카이의 공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https://jr-central.co.jp/news/release/_pdf/000042780.pdf

label

댓글 2

  1. icon
    # 2023년 6월 16일 오전 9:07
    지리적 특징이긴 한데, 나름 철도 선진국임에도 이런 사고가 꽤 많이 일어나는 것 같네요. 마치 토마스 시리즈에서 매 화 마다 사고나는 것 같이...도카이도선같이 주요 간선이었다면 엄청나게 복구를 서둘렀을텐데, 약간은 지선화 해버린 이다선이라 운전이 재개될 날이 확실하지 않아 보입니다. 나름 도카이와 주오사이를 잇는 근성열차의 상징같은 존재인데요...
    • icon
      바람 Author
      # 2023년 6월 17일 오후 10:31
      6월 19일부터 임시 다이어로나마 전구간 운행 재개합니다. 말씀해 주신 대로 일본 로컬선 이곳저곳 터지는 것이 하루이틀 일은 아니지요. 크게 사고난 것이 아니라서 다행이었습니다.

댓글 쓰기

취소

댓글 작성이 안 되실 경우 아래 링크를 이용해 주십시오.

댓글 달기